메뉴 건너뛰기

XEDITION

Home > 고객센터 > 영상의학정보
영상의학정보

허리 디스크 검사엔 MRI

관리자 2015.06.14 08:09 조회 수 : 1607

허리의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

 

원인으로서는 추간판탈출증,변형성척추증,추간판관절증,근근막성요통,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전이증, 골다공증 등 허리의 뼈에 관련되어 발생하는 것 이외에도,비뇨기과질환, 부인과질환, 내과 질환 등 다양할수 있습니다.

 

디스크 허리 MRI검사전문 닥터스영상의학과.

 

추간판탈출증이라는 것은 뼈와 뼈 사이에서 쿠션역할을 하는 디스크의 수핵이 척수가 지나가고 있는 척추관내로 돌출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처럼 돌출된 수핵이 허리 및 다리의 신경을 압박하거나 자극함으로써 허리와 다리가 아프거나 저리게 되는데,오래 경과된다면 다리의 힘이 약하게 되거나, 허리의 움직임이 좋지 않게 됩니다.
특히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대부분 나이가 많으신 분에게 발생하며, 척수가 지나가고 있는 허리의 관(척추관)이 좁아져서 신경을 압박하는 병입니다.
걸음을 걷게 되면 압박이 심하게 되므로 척수 및 다리로 가는 신경의 혈류가 악화되어 일시적으로 걸을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으나 단시간의 휴식 후 다시 걸을 수 있습니다.

대구MRI,CT촬영 당일 빠른 결과 정확한 판독.

 

추간관절증추간관절증은 허리뼈 뒤쪽의 관절이 염좌,변형,염증 등에 의하여 관절에 분포하는 신경이 자극되어 허리의 통증이 나타나는 이 병의 특징은 등을 뒤쪽으로 젖히면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근근막성요통은 허리의 근육의 염좌 혹은 피로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허리 뼈가 약하게 되어 압박골절이 되거나 하는 병입니다.
특히 압박골절된 경우에는 심한 통증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이 대단히 제한을 받게 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