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DITION

MRI CT 초음파 기타(일반촬영,유방촬영,골다공증)

Home > 진료안내 > 영상진단센터 > 기타

영상진단센터
기타(일반촬영, 유방촬영, 골다공증)
 

일반촬영

 

1895년 Roenten에 의해 X-ray가 발견이 되었고 그 이후 의학계는 비약적인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고, 100년이 넘도록 수많은 사람들의 질병을 진단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촬영이란 말그대로 X-ray를 이용하여 인체를 촬영하되 조영제나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흔히 이야기하는 가슴사진, 뼈 사진 등이 이에 속합니다.
최근에는 CT. MRI 등의 첨단의료장비가 많이 보급되어 정밀진단에 이용되고 있지만 아직도 단순촬영에 의해 간단히 진단되는 질병이 아주 많습니다.

 

유방촬영

 

유방촬영술은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할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기본검사로 만40세 이후의 여성분들이시라면 유방암 검진을 매년 1회 촬영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유방촬영술 검사는 특히 유방암 초기에 종종 보일수 있는 석회화 병변 발견에 아주 우수합니다.
석회화 병변은 초음파 검사로는 발견이 매우 어려우므로 유방촬영술은 양쪽 유방을 두 방향으로 촬영하여 총 4매를 촬영하게 됩니다.
닥터스영상의학과의 유방촬영술로 미세한 부분까지 영상화가 가능하며, 기존 필름 방식의 유방촬영기보다 뛰어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필름유방촬영술과 비교해볼 때 환자가 받는 방사선량이 적고, 재 촬영률도 낮으며, 유방암 발견에 훨씬 유리합니다.
촬영 즉시 판독실로 영상이 전송되어 실시간 판독이 가능합니다.

 

골다공증

 

골다공증 검사는 우리 인체 특정 부위에 있어 뼈의 양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를 말합니다.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 같은 대부분의 대사성 골질환 환자들은 뼈의 양이 감소하게 되는데, 뼈의 양을 골밀도라고 하는 지표로 측정을 하게되고 이를 정상인의 골밀도와 비교하여 얼마나 뼈의 양이 감소되었는지를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 검사의 목적입니다.
과거에는 초음파 검사를 이용한 골밀도 검사가 이용되었으나 닥터스 영상의학과 의원을 비롯한 요즘 병원에서는 아주 적은 방사선을 이용한 전신 골밀도 검사를 주로 사용합니다.

위로